대전사랑카드 온통대전 혜택, 사용처, 캐시백, 신청방법 알아보기
대전사랑카드는 대전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제공되는 지역화폐입니다.
이 카드를 사용하면 대전지역 소상공인들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사용한 금액을 일부 캐시백으로 환급받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대전사랑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대전사랑카드란?
대전시에서는 지역 상품권 및 지역화폐인 온통대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안정된 삶을 위한 사업으로, 할인과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전사랑카드 복지대상자
대전사랑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장애인, 법정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카드입니다.
복지대상자는 대전광역시 복지카드 발급 기관에서 발급받아야 하며, 사용 시 3%의 추가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전사랑카드 혜택
대전사랑카드의 한도는 최대 30만원까지이며, 11월까지 구매 금액의 3%를 캐시백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존에 사용하던 온통대전 카드도 여전히 사용 가능한데요.
특히 복지 대상자는 캐시백 제공 기간 동안 연 매출 5억 이하 가맹점에서 대전사랑카드를 사용하면 10%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전에서 거주하는 분들은 대전사랑카드를 사용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전사랑카드 잔액조회
대전사랑카드 잔액조회는 대전사랑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앱, ARS, 그리고 농협, 하나은행 ATM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전사랑카드 7% 캐시백
대전사랑카드 7% 캐시백은 9월 30일까지 진행되었던 캐시백 이벤트였는데요.
대전시의 모든 시민들은 충전금 사용액의 7%를 캐시백으로 받을 수 있었으며, 복지대상자는 10%의 캐시백 혜택을 받았습니다.
현재는 종료된 이벤트이며, 3%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전사랑카드 사용처
대전사랑카드 복지대상자는 대전사랑카드앱의 가맹점 찾기를 통해 연매출 5억 이하의 가맹점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이 카드는 대전광역시 일부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대전역, 서대전역, 신탄진역에 입점한 스토리웨이 편의점과 식당 등의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전 외의 지역에 속하는 매장 중 본사가 대전에 위치한 매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니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전사랑카드 신청 방법
대전시 홈페이지나 대전시 복지사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복지사랑 카드를 신청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은데요.
먼저, 신청서를 다운로드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그 후, 준비한 신청서와 서류를 해당 지역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제출하는데요.
제출한 신청서와 서류가 접수되면, 대전시에서 심사를 진행합니다.
심사 후에 승인되면, 복지사랑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헌혈 대전사랑카드
헌혈 대전사랑카드는 대전광역시에서 헌혈을 하신분들에게 제공되는 1만원권 대전사랑카드인데요.
대전 내 헌혈의 집과 헌혈 버스에서 헌혈하는 헌혈자들에게 1인당 1매씩 지급됩니다.
헌혈 후 헌혈증서를 발급받은 후, 대전사랑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카드는 헌혈 후 30일 이내에 신청해야 하며, 1년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