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제, 가입, 해지, 환불 방법 알아보기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OTT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그 중에서도 넷플릭스는 대중적인 서비스로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만큼 유명합니다.
하지만, 넷플릭스의 다양한 요금제와 가입 방법에 대해 알지 못한다면, 요금을 효율적으로 아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고, 해지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OTT 업체 중 하나입니다. 현재까지 2억 가구 이상이 구독하고 있으며, 2022년 11월에는 요금이 인상되었습니다.
그러나 저렴한 요금제도 추가되어 사용자에게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광고형 베이직 : 월 5,500원, 동시접속 1명, 콘텐츠 저장 X, FHD 화질 X, UHD 화질 X
- 베이직 : 월 9,500원, 동시접속 1명, 콘텐츠 저장 1대, FHD 화질 X, UHD 화질 X
- 스탠다드 : 월 13,500원, 동시접속 2명, 콘텐츠 저장 2대, FHD 화질 O, UHD 화질 X
- 프리미엄 : 월 17,000 원, 동시접속 4명, 콘텐츠 저장 4대, FHD 화질 O, UHD 화질 O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
2022년 11월 출시된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는 영화를 재생하기 전이나 중간에 광고를 시청해야 하는 요금제입니다.
이 요금제는 매달 5,500원의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를 사용하면 일부 콘텐츠는 시청할 수 없으며 (콘텐츠에 자물쇠 표시), 영화를 기기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광고마다 길이는 조금씩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4분 정도 소요됩니다. 게임에서는 광고가 따로 나오지 않습니다.
베이직 요금제
넷플릭스의 멤버십 종류에 따라 동시 접속 가능 인원, 저장 가능한 기기 수, 화질 등이 달라집니다.
베이직 요금은 1명만 접속 가능하고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1대에만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FHD 화질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베이직 요금에서도 모든 영상을 무제한으로 실시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요금제
넷플릭스를 즐기려면 스탠다드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월 13,500원으로 스탠다드 요금제부터 FHD 화질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동시 접속 가능한 인원도 2명으로 늘어나고,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 기기도 2대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요금제
넷플릭스 프리미엄 멤버십 요금은 17,000원으로, 최대 4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멤버십은 UHD(4k) 화질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지만, 모든 영상이 4k 화질을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아이디를 공유할 필요가 없다면 프리미엄 요금이 조금 비싸게 느껴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도 최대 4대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가입방법
-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가입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등에 동의합니다.
-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 결제 정보를 입력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화질 차이
넷플릭스 요금제를 선택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할 것은 한 사람당 지불하는 비용과 화질입니다.
스탠다드나 프리미엄 요금제가 베이식보다 한 사람당 부담 비용이 더 적은데 더 나은 화질을 제공합니다. HD와 4K 화질은 어느 정도 차이가 있지만 SD 화질은 좋지 않습니다.
약관상 가족이 아닌 개인들과 공유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지만, 이는 실제로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해지 방법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방법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 후 ‘계정’을 선택합니다.
‘멤버십 및 결제 정보’를 클릭한 후 ‘멤버십 취소’ 버튼을 누르고 안내에 따라 해지를 완료하면 됩니다.
멤버십을 해지하면 30일 후 자동 해지되며, 10개월 이내 재가입 시 정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다시 시작하고 싶다면 계정 설정에서 시작할 수 있지만 멤버십은 매월 자동 결제되므로 결제 정보가 나타나는 데 몇 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환불 방법
넷플릭스 홈페이지를 통해 PC 및 모바일에서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위해서는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가야 합니다.
이때, 미국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위해서는 로그아웃 상태여야 합니다.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언어 설정을 영어로 변경한 후 채팅상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Tell us what your issue is] 버튼을 누르고 환불이 가능한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과의 대화가 끝난 후 최종 환불은 신용카드 회사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30일 이내에 지급됩니다.